신흥, 세계 최초 FRW 벤딩 머신 ‘BenderⅠ’ 출시
신흥, 세계 최초 FRW 벤딩 머신 ‘BenderⅠ’ 출시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0.04.10 13:41
  • 호수 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공소 도움 없이 치과서 직접 교정용 와이어 생산 시대 열어

신흥이 세계 최초 Fixed Retainer Wire 벤딩 머신 ‘Bender’(제조사 YOAT, 미국)를 출시했다.

‘Bender는 치아 교정용 와이어를 생산하는 3D 디지털 장비로 교정치과 현장에서 직접 빠르고 정확하게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와이어의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가능하게 돕는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정교한 retainer wire bending 기능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와이어를 제작할 수 있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신흥 관계자는 많은 교정 치과가 기공소와의 협업을 통해 유지 장치를 공급받아 장치 제작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는 경우가 일반적이라며 그러나 ‘Bender를 사용하면 일련의 과정 없이 현장에서 즉시 장치를 제작해 환자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Bender는 스캔·디자인·출력의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retainer wire를 생산할 수 있다.

신흥 관계자는 환자의 구강을 스캔한 뒤 ‘Bender의 전용 디자인 프로그램인 FixR을 사용해 세부적인 사항을 모델링 할 수 있다프로그램 조작법도 쉬워 스캔부터 디자인, 출력까지 최대 15분 내외로 마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Bender의 매력으로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다.

디지털 장비답게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은 세련된 교정치과의 분위기와도 어울려 단순한 장비가 아닌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여겨질 정도다. 아울러 컴팩트한 사이즈로 이동이 용이하여 진료실 어느 곳에 배치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흥 관계자는 “‘Bender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변화되고 있는 교정치료 트렌드에 걸맞는 제품이라며 편리하고 쉬운 조작법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리테이너 와이어를 생산하 수 있다고 말했다.

‘Bender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080-840-287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