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부 홍보부 ‘양치법 영상’ 제작
경기지부 홍보부 ‘양치법 영상’ 제작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04.02 15:20
  • 호수 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편·성인편 등 총 3편 … 올바른 양치 돕는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기지부) 홍보부가 아동부터 성인까지 올바른 양치를 할 수 있게 돕는 영상을 제작했다.

홍보부는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이 주요 홍보 수단으로 쓰이는 데 착안해 대다수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양치법 영상을 제작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홍보부는 수개월 전부터 여러 차례 이사회 및 홍보위원회를 거쳐 양치법 영상 제작에 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으며, 이번 영상 제작을 위해 양치질 소품을 제공하고, 촬영 당일인 지난 119일에는 김민희 홍보이사가 현장을 방문해 연기자에게 양치법을 알려주는 등 영상이 정확하게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전문가 입장에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영상은 아동편, 성인편, 치실·치간칫솔 사용법 등 총 3개다.

먼저 아동편은 어린이가 양치를 좀 더 수월하게 하도록 돕는 폰즈법, 성인편은 성인양치법 가운데 가장 잘 알려진 변형 바스법을 제안한다. 아울러 치실·치간칫솔 사용법에서는 치실 길이에서부터 사용 시 주의사항까지 자세히 소개한다.

영상은 누구나 따라 하기 쉽게 설명이 추가됐으며, 특히 칫솔과 구강 부분을 클로즈업해 이해를 돕는다. 치실과 치간칫솔 사용법 또한 치아모형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했다.

홍보부는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 시 다양한 해시태그를 포함해 영상 노출을 극대화하고,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영상은 경기지부 회원이면 누구나 다운받아 각 치과 병·의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홍보부 관계자는 양치법 관련 영상은 많지만, 경기지부만의 고유한 양치법 영상이 없어 아쉬웠다면서 이번에 쉽고 재미있게 제작된 영상을 회원들이 진료 시나 구강검진 또는 치과주치의사업 등에 활용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