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주)신흥MST 최천수 대표
[인터뷰] (주)신흥MST 최천수 대표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0.02.27 10:16
  • 호수 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A.T.C임플란트연구회와 진행한 이번 워크숍에 대한 소감은?

A. 그동안 여러 단체에서 방문했지만, 이번 A.T.C임플란트연구회와의 워크숍에서는 신흥MST의 핵심 부문을 공유함으로써 양측의 신뢰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본다. 앞으로도 신흥MSTA.T.C임플란트연구회의 지속적인 교류와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Q. 현재 신흥 임플란트 관련 연구에서 어떤 부분에 역점을 두고 있나?

A. 신흥MST 연구개발의 기본이 되는 방향은 그동안 축적된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정성을 더욱 향상할 수 있는 개선 방법을 도출하는 것이다. 그리고 다른 하나의 개발 방향은 최근 시대의 흐름에 맞춰 수술 및 보철의 편의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그러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도 임플란트의 안정성을 조금이라도 저해하는 요소가 포함된다면 그 방법을 채택하지 않을 것이다. 임플란트 연구개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성이다.

 

Q. 신흥의 표면 안정성 평가 프로토콜 5단계에 대한 특징과 장점에 대해서 한 말씀 부탁한다.

A. 신흥의 표면 안정성 평가 프로토콜은 개발 초기부터 궁극의 표면 안정성 확보를 목표로 출발해 설정된 프로토콜로써 현재까지 변함없이 유지하고 있는 기본 프로토콜이다. 제품의 생산과정에서 불량품이 발생할 수 있는 여지는 어디에나 존재한다. 다만, 그 불량품이 사전에 걸러져서 소비자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조치하는 것이 이 평가 프로토콜의 핵심 목적이다. 다년간의 축적된 평가 자료를 봤을 때 평가 프로토콜이 이러한 조치를 제대로 수행하고 있다고 본다. 보통의 제조업에서는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평가 프로토콜을 조정할 수밖에 없지만, 신흥MST는 앞으로도 이전과 변함없이 이 프로토콜을 유지할 것이다.

 

Q. Luna S가 누적생존률 99.86% 등을 달성하는 등 임상검증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A. 우수한 제품의 개발은 말할 나위 없이 중요하지만, 우수한 제품을 고객에게 최상의 상태로 전달 될 수 있는 프로토콜을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모든 임직원들의 노력이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99.86%라는 높은 누적생존률을 달성한 것도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것이라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신흥MSTR&D 발전 방향과 과제는 무엇이라고 보는가?

A. 지금까지는 제품을 개발하고 안정화를 이루는 시기였다면, 현재는 임플란트에 있어서 기술의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시기로서 새로운 미래기술에 대한 투자와 지속적인 연구개발이 필요한 때라고 볼 수 있다. 앞으로는 다양한 기술들이 공존하는 시기가 도래하게 될 것이라 예상한다. 신흥MST에서는 이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들을 하나씩 개발하고 다져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