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매복치 발치 톺아보기
까다로운 매복치 발치 톺아보기
  • 덴탈iN 기자
  • 승인 2018.11.0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학교 치과병원, 내달 25일 학술대회 개최

 

‘제8회 아주대학교 치과병원 학술대회’(조직위원장 지숙)가 다음달 25일 ‘Remove & Move(매복사랑니와 미니스크루 톺아보기)’를 대주제로 개최된다.

‘All that wisdom tooth’를 주제로 열리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아주대병원치과 이정근 교수의 ‘항혈전제 사용환자 치과치료 가이드라인’, 중앙대병원치과 이의룡 교수의 ‘안전하고 빠르게 사랑니 발치하기’, 사랑이아프니치과 김항진 원장의 ‘까다로운 매복치 발치의 법적, 보험적 고려사항’ 강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Challenging the skeketal discrepancy by utilizing miniscrews’를 주제로 열리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아주대병원치과 채화성 교수의 ‘TAD를 활용한 골격성/치성 횡적 부조화의 치료’, 연세대치과병원 최윤정 교수의 ‘근거에 기반한 전치부 개방교합의 치료: 진단, 치료, 안정성’, 단국대치과병원 정동화 교수의 ‘골성고정원을 이용한 상악 전방견인’ 강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주대학교 치과병원 김영호 원장은 “‘Remove & Move’를 주제로 매복사랑니의 안전하고 빠른 발치를 포함한 발치의 모든 것 및 치열의 골격성 부조화에 대한 미니스크루를 활용한 교정적 접근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축적된 지식을 통해 혜안을 가진 저명한 연자들의 임상적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참가자들게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주어진다. 기타 문의는 전화(031-219-411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