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클라 비바덴트, 빠르고 안전한 글라스 세라믹 전처리제
이보클라 비바덴트, 빠르고 안전한 글라스 세라믹 전처리제
  • 덴탈iN 기자
  • 승인 2019.12.13 09:37
  • 호수 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보클라 비바덴트, ‘Monobond Etch & Prime’ 관심

기존 술식에서는 글라스 세라믹 보철물 전처리 시 에칭 단계에서 불산 사용이 필수였다. 불산의 유해성, 더 나아가 의료 환경에 위험성을 야기하지만 다른 대체품이 없는 것이 현실이었다. 그러나 이보클라 비바덴트에서 그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Monobond Etch & Prime’은 암모니아 폴리플루라이드를 사용한 에칭 방식으로 불산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걱정을 덜어준다.

또한 글라스 세라믹의 에칭과 프라이밍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보클라 비바덴트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글라스 세라믹의 전처리를 위해 불산 에칭과 글라스 세라믹용 프라이머를 별도로 준비하며 진행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Monobond Etch & Prime’은 에칭과 프라이밍을 동시에 처리해 술식 과정을 줄여줘 기존 제품 대비 약 50%의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처리 과정은 글라스 세라믹 보철물 내면을 20초간 문지른 후 40초간 실온에 반응시키면 된다. 이후 물로 세척하고 건조시키기만 하면 내면 전처리가 마무리돼 약 1분 30초만에 에칭과 프라이밍의 진행을 안전하고 간편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또한 강한 접착력을 확보할 수 있는 ‘IPS Ceramic Etching 사용 후 Monobond N 처리 술식’과 비교해도 약 20% 더 뛰어난 접착력을 보여줘 임상적으로도 안정적이다.

결과적으로 ‘Monobond Etch & Prime’ 하나만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글라스 세라믹 전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여러 부작용이 보고된 불산을 사용하지 않아 임상가는 물론 환자 또한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 안정성, 효율성, 경제성을 갖춘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이 제품은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공식 딜러사 오스템 임플란트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