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2019년 마지막 턱관절 세미나도 ‘만석’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2019년 마지막 턱관절 세미나도 ‘만석’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9.12.05 16:04
  • 호수 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가 턱관절 보험청구 및 보툴리눔톡신 주사치료 관심 견인

 

지난달 24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김욱 원장 초청 ‘2019년 제7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등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는 사전등록한 개원의, 봉직의, 공보의, 군의관, 전공의 등 160명의 치과의사들로 강연장이 가득찼다.

강의 오전 10시부터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보툴리눔톡신 주사요법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 등 각 주제별로 오후 5시 30분까지 이어졌다.

이후 수강생을 대상으로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뿐만 아니라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 소속 구강내과 전문의 김재홍·남진우·김성헌 원장이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및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이갈이 △두통 △안면주름 환자에 대한 보툴리눔톡신 주사요법 즉석 시연을 진행해 큰 관심을 모았다.

이날 김욱 원장은 강의에서 24년차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본인의 임상 노하우인 ‘개원의가 할 수 있는 2019년 턱관절장애의 진단과 치료, 그리고 보험청구’를 공개해 참석자들로부터 ‘오늘 배워서 바로 내일부터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배포된 강의록에는 △표준화된 측두하악장애 분석검사지 △별도서식의 TMJ Dental Cone-Beam CT 판독소견서 △턱관절장애, 두통, 이갈이 설문지 △간이인성검사(SCL) △교합안정장치 사용 및 보툴리눔톡신 주사요법 시 주의사항 △운동요법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서식 및 절차안내 △김욱 원장이 경기도치과의사회 회보 덴티스트에 지난 4년간 연재했던 턱관절장애 증례 및 보험청구 원고 등 자료들이 많이 수록돼 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모 원장은 “이번 세미나가 심평원의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을 위한 교육이수증을 발급해줘 자극요법 실시 인증기관 자격취득에 큰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또 다른 원장은 “저렴한 국산 턱관절 모형을 활용해 교합안정장치 동의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김욱 원장만의 노하우가 담긴 환자 상담 동영상 시청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주최측인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에서는 사전등록 마감으로 올해 마지막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한 치과의사들의 요청으로 내년 2월 16일 같은 장소에서 각각 2020년 제1회 앵콜 세미나, 3월 턱관절 어드밴스 실습 코스(30명 한정, 2인 1조) 및 4월부터 전국 지방 투어 세미나를 시작하기로 확정해 접수를 받고 있다.

아울러 2017년 이후 지금까지 턱관절 One-Day 앵콜 세미나 전국 수강생 누적 3천명을 돌파했다.

등록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2-3281-010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