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마케팅] 네이버 파워컨텐츠
[치과마케팅] 네이버 파워컨텐츠
  • 덴탈iN
  • 승인 2019.07.17 10:14
  • 호수 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검색광고 영역인 파워컨텐츠에 대한 알아보고자 한다.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 시(ex.강남치과) 아래 사진과 같이 치과의 블로그로 바로 유입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광고비를 많이 집행하는 치과에서 선호하는 영역이다.

 

첫째, 파워링크와 같이 경쟁입찰, 클릭당 과금방식이다
파워컨텐츠의 과금방식은 파워링크와 같다. 경쟁입찰이기 때문에 키워드마다 노출순위에 따른 클릭당 과금 비용이 다르다.
   
둘째, 파워링크와 비교하면 경쟁사가 적은 수준이라, 가성비가 좋다
파워컨텐츠 키워드 광고로 인한 유입당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이유는 아직 파워컨텐츠를 활용하는 경쟁사(병원)이 적기 때문이다.
SNS 광고도 처음에 활용했던 업체들이 꽤 재미를 보다가 나중에 경쟁자가 많아지니 광고 비용이 상승하지만 효율이 떨어진 것처럼 파워컨텐츠도 추후 경쟁자(병원)들이 많아지면 지금 보다 광고비가 더 상승하게 된다.
 
셋째, 네이버 파워링크와 가장 큰 차이점은 아무 키워드나 등록할 수 없다는 것이다
네이버 파워컨텐츠는 내가 등록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아무거나 사용할 수 없다.
네이버에서 파워컨텐츠용 키워드를 따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그 안에 포함돼 있는 키워드만 등록이 가능하다. 네이버에서는 이 키워드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다.

넷째, 파워컨텐츠 광고는 다른 네이버 광고 상품과 함께 집행 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파워컨텐츠 광고를 접한 검색 이용자는 파워링크 영역에서 동일 광고주의 광고를 더 많이 클릭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또한 콘텐츠에 대한 만족은 해당 병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콘텐츠를 접한 직 후 ‘병원명’, 과 같은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하게 되므로 네이버 브랜드 검색과 같이 활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섯째, 파워컨텐츠에 노출이 되는 광고 그대로 디스플레이 광고(DA)영역에도 노출이 가능하다

네이버 모바일 뉴스,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의 지면에서 별도의 등록 과정 없이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여섯째, 콘텐츠 만들기는 상업적인 느낌보다는 실제로 정보를 주는 느낌으로 제작되는 것이 좋다
네이버 보고서에 따르면 내가 알려주고 싶은 내용보다 검색 이용자가 궁금해 할 만한 내용으로, 검색 이용자의 검색 니즈를 먼저 충족시켜 준 후 홍보는 정보성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수렴되도록, 명확한 컨셉을 정해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다고 한다.

일곱 번째, 세팅 방법
네이버 메인화면의 최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비즈니스,광고 영역을 클릭 후, 검색 마케팅 -> 아이디 로그인 -> 파워컨텐츠 순으로 접속해 세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