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도 턱관절장애 원데이 세미나 ‘대박’
대구서도 턱관절장애 원데이 세미나 ‘대박’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9.07.04 08:55
  • 호수 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욱 원장 초청 강연 및 실습 … 구강내과 전문의 주사요법 시연도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가 지난달 30일 경북대학교 치과병원 대강당에서 김욱(의정부 TMD치과) 원장을 초청해 턱관절장애 완전정복 원데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턱관절장애 및 이갈이코골이수면무호흡증 완전정복을 대주제로 턱관절장애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이갈이 진단 및 치료 보톡스 주사요법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진단 및 치료 등의 강연과 실습이 진행됐다.

특히 김욱 원장은 24년차 구강내과 전문의로서 본인의 임상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했다.

개원의가 할 수 있는 턱관절장애의 진단과 치료, 보험청구를 위주로, 오늘 배워서 내일 바로 임상에 적용하고, 월말부터 보험청구 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을 전수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은 김욱 원장 강연 외에도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소속 구강내과 전문의인 김재홍손병진 원장과, 김지락(대구가톨릭대병원 치과) 교수 등이 나서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이갈이 두통 환자의 치료 목적으로, 교근 측두근 흉쇄유돌근 승모근 등에 대한 보툴리눔 독소 주사요법 시연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Gummy Smile 안면 주름 개선 등 미용 목적의 주사요법 시연도 1시간 이상 진행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배포된 강의록에는 표준화된 측두하악장애 분석검사지 별도서식의 TMJ Dental Cone-Beam CT 판독소견서(3 개정판) 턱관절장애, 두통, 이갈이에 대한 설문지 간이인성검사, 교합안정장치, 보톡스 주사요법 시 주의사항 운동요법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서 및 신청절차 안내 김욱 원장이 경기도치과의사회 회보에 지난 4년간 연재했던 턱관절장애 증례 및 보험청구에 대한 원고 등의 자료들이 수록돼 있다.

한편, 김욱 원장의 턱관절장애 완전정복 원데이 세미나1012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도 개최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6956-2804)나 문자(010-6439-100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