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장애 정복’ 위한 One-Day 세미나
‘턱관절장애 정복’ 위한 One-Day 세미나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9.06.13 08:10
  • 호수 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 경북치대서 김욱 원장 초청 강연 … 심평원 인증 교육이수증 발급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오는 30일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나사금홀에서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 초청 턱관절치료 원데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턱관절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등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세미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보톡스 주사요법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 등의 강연 및 실습이 진행된다.

아울러 정밀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 도입한 기존 Dental CBCT 장비를 활용해 턱관절 주사요법의 임상적 정확성과 성공률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Dental CBCT-guided TMJ Injection’과 습관성 탈구 환자 치료를 위한 외측익돌근내 보툴리눔 독소 주사요법 및 ‘Coronoid Impeding Splint’ 등 최신 의료기술이 공개된다.

김욱 원장은 24년차 구강내과 전문의로서 본인의 임상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할 계획이다.

김욱 원장은 개원의가 할 수 있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를 위주로 오늘 배워서 내일부터 임상에 적용 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서 배포될 강의록에는 표준화된 측두하악장애 분석검사지 별도서식의 TMJ Dental Cone-Beam CT 판독소견서 턱관절장애, 두통, 이갈이에 대한 설문지 간이인성검사, 교합안정장치, 보톡스 주사요법 시 주의사항 운동요법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서 및 신청절차 안내 김욱 원장이 경기도치과의사회 회보에 지난 4년간 연재했던 턱관절장애 증례 및 보험청구에 대한 원고 등 방대한 자료들이 수록돼 있다.

한편, 이번 세미나 참가자들에게는 심평원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인증기관 교육이수증이 발급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됐다. 전화(02-3281-010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