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종합 포털 덴올의 인테리어 정보 프로그램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이하 치트키)가 오는 9월 26일 ‘치과 인테리어 사인(Sign)’ 두 번째 편으로 찾아온다.
덴올 관계자는 “2024년 기준 국내 치과 사인은 약 1만8,700개소에서 사용되며, 치과의 특징과 아이덴티티를 치과 고객 및 외부에 알리는 홍보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며 “실제로 치과 사인은 치과의 정체성과 직결되며, 관심도가 높게 나타나는 만큼 이번 방송에서 보다 깊은 내용을 다룬다”고 말했다.
현실적 문제 집중 조명
이번에 공개되는 치트키 사인 두 번째 편에서는 사인 제작을 위한 준비 사항과 실제 사인 제작 프로세스를 선보인다.
먼저 임대계약서 작성 시 설치 가능한 간판의 수량과 위치를 명확하게 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긴다. 특히 관할 구청 및 보건소에 ‘옥외 광고물 허가’와 ‘보건소 표기 항목’에 대한 내용이 핵심적으로 다뤄진다.
‘옥외 광구물 허가’와 ‘보건소 표기 항목’이 관할 지역마다 세부적인 기준이 다르다는 점을 비롯해 사인 제작 시 확인해야 하는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집중 조명한다.
앞서 지난 8월 29일 공개된 치트키 사인 첫 번째 편에서는 치과 사인의 종류 및 특징을 다룬 바 있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외부와 내부의 사인을 구분하고 각 특징에 맞는 구성을 제안했다.
외부·내부 사인별 특징
이번 방송에 따르면 외부 사인은 △메인 간판 △유리면 △그래픽 △경관 바 등이며, 치과를 찾은 환자들의 시선에 가정 먼저 들어오기 때문에 시인성과 심미성을 고려해 제작해야 한다.
반면 내부 사인은 치과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사인으로 △진료 철학 △의료진 정보 △중점 진료 과목 등 환자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는 정보 전달에 초점을 맞추고 구성해야 한다.
덴올 관계자는 “치트키는 신규 개원 및 리모델링을 준비 중인 치과 원장들을 대상으로 동선 배치, 자재 선정, 브랜드 메이킹 등 인테리어와 관련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해 9월 기준 누적 조회수 7만4,000회를 돌파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해 시청자 몰입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청자 위한 ‘프로모션’
한편 치트키의 모든 회차는 치과종합포털 덴올(https://www.denall.com/program?id=53)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사인과 관련한 정보를 다룬 ‘우리 치과를 메이크Up!하는 사인 정보 모음Zip’은 별도 페이지(https://www.denall.com/vod/play?id=6420)를 통해 언제든 시청 가능하다.
이와 함께 치트키 시청자를 위한 상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치트키 영상 상담 링크를 통해 인테리어 계약이 진행될 시 계약 금액에 따라 오스템 모바일 카트 혹은 임플란트 수납장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