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치과 간판(Sign) 제작 프로세스 다룬다
덴올, 치과 간판(Sign) 제작 프로세스 다룬다
  • 이지영 기자
  • 승인 2024.09.20 09:20
  • 호수 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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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 광고물 허가·보건소 표기 항목 등 집중 조명 … 9월 26일 업로드

치과 종합 포털 덴올의 인테리어 정보 프로그램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이하 치트키)가 오는 926치과 인테리어 사인(Sign)’ 두 번째 편으로 찾아온다.

덴올 관계자는 “2024년 기준 국내 치과 사인은 약 18,700개소에서 사용되며, 치과의 특징과 아이덴티티를 치과 고객 및 외부에 알리는 홍보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실제로 치과 사인은 치과의 정체성과 직결되며, 관심도가 높게 나타나는 만큼 이번 방송에서 보다 깊은 내용을 다룬다고 말했다.

현실적 문제 집중 조명

이번에 공개되는 치트키 사인 두 번째 편에서는 사인 제작을 위한 준비 사항과 실제 사인 제작 프로세스를 선보인다.

먼저 임대계약서 작성 시 설치 가능한 간판의 수량과 위치를 명확하게 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긴다. 특히 관할 구청 및 보건소에 옥외 광고물 허가보건소 표기 항목에 대한 내용이 핵심적으로 다뤄진다.

옥외 광구물 허가보건소 표기 항목이 관할 지역마다 세부적인 기준이 다르다는 점을 비롯해 사인 제작 시 확인해야 하는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집중 조명한다.

앞서 지난 829일 공개된 치트키 사인 첫 번째 편에서는 치과 사인의 종류 및 특징을 다룬 바 있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외부와 내부의 사인을 구분하고 각 특징에 맞는 구성을 제안했다.

외부·내부 사인별 특징

이번 방송에 따르면 외부 사인은 메인 간판 유리면 그래픽 경관 바 등이며, 치과를 찾은 환자들의 시선에 가정 먼저 들어오기 때문에 시인성과 심미성을 고려해 제작해야 한다.

반면 내부 사인은 치과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사인으로 진료 철학 의료진 정보 중점 진료 과목 등 환자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는 정보 전달에 초점을 맞추고 구성해야 한다.

덴올 관계자는 치트키는 신규 개원 및 리모델링을 준비 중인 치과 원장들을 대상으로 동선 배치, 자재 선정, 브랜드 메이킹 등 인테리어와 관련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해 9월 기준 누적 조회수 74,000회를 돌파했다앞으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해 시청자 몰입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청자 위한 프로모션

한편 치트키의 모든 회차는 치과종합포털 덴올(https://www.denall.com/program?id=53)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사인과 관련한 정보를 다룬 우리 치과를 메이크Up!하는 사인 정보 모음Zip’은 별도 페이지(https://www.denall.com/vod/play?id=6420)를 통해 언제든 시청 가능하다.

이와 함께 치트키 시청자를 위한 상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치트키 영상 상담 링크를 통해 인테리어 계약이 진행될 시 계약 금액에 따라 오스템 모바일 카트 혹은 임플란트 수납장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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