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회 과정 ‘ZEISS 현미경 이용한 근관치료’ … 10월 19일 개강
오스템임플란트가 오는 10월 19일부터 27일까지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에서 ‘MIRRORWORK SEMINAR’를 개최한다.
총 4회 과정인 이번 세미나는 ‘ZEISS 현미경 이용한 근관치료’를 대주제로 열리며, 유기영(인터서울치과) 원장이 단독 연자로 나서 근관 와동을 형성하고 근관을 찾는 실습을 이끈다.
먼저 27일에는 ‘근관 와동 형성’ 강연과 ‘상악 대구치 근관 와동 형성’ 실습을, 28일에는 ‘근관 성형’ 강연과 ‘상악 대구치 근관 와동 형성’ 실습을 진행한다.
이어 다음달인 8월 3일에는 ‘근관 세척 및 임시 가봉’, ‘하악 대구치 해부학’ 강연과 ‘하악 대구치 근관 와동 형성’ 실습을, 4일에는 ‘근관 충전 및 코어 수복’ 강연과 ‘하악 대구치 근관 와동 형성’ 실습을 진행한다.
유기영 원장은 “근관치료는 말 그대로 근관을 놓치지 않고 찾아야 치료가 된다. 이후 과정은 모든 근관을 찾고 나서야 고민할 문제”라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치과에서 사용하는 ZEISS 현미경을 사용해 실제 환자를 보는 것과 동일한 자세로 자연치에 실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원활한 실습 진행을 위한 선착순 10명을 정원으로 진행된다.
등록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70-4871-0284)로 하면 된다.
Tag
#오스템임플란트
#MIRRORWORK SEMINAR
#ZEISS 현미경
#근관치료
#유기영원장
#근관 세척 및 임시 가봉
#상악 대구치 근관 와동 형성
#실습
#치과의사신문
저작권자 © 치과의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