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영보 원장 초청 ‘One day 근관치료 미니 레지던시’ 개최
오스템임플란트가 오는 10월 6일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에서 ‘ENDO SEMINAR’를 개최한다.
‘One day 근관치료 미니 레지던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심영보(심영보치과보존과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근관치료의 개념정리 △효율적인 근관성형 노하우 △효과적인 근관세정 방법 △쉽게 따라하는 근관충전 강연 등을 펼친다.
이어 실습시간에는 △Reciproc Blue를 이용한 근관성형 △EndoSeal MTA를 이용한 근관충전 등을 주제로 핸즈온을 진행한다.
심영보 원장은 “과거 복잡하고 어려웠던 근관치료 과정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보다 단순하고 효율적인 근관치료 프로토콜로 정립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면서 “특히 레시프록케이션 파일을 이용한 근관성형과 바이오세라믹 실러를 이용한 근관충전 과정을 강의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고, 추가로 덴티폼을 이용해 실제 진료하는 자세 그대로 실습을 진행해 근관치료에 어려움을 겪은 치과의사들에게 바로 임상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핸즈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가자들은 근관와동이 형성된 대구치 2개를 준비해야 하며, 등록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70-4394-780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치과의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