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비흡수성과 흡수성 장점만 모은 멤브레인 출격
메가젠, 비흡수성과 흡수성 장점만 모은 멤브레인 출격
  • 덴탈iN 기자
  • 승인 2019.06.05 10:23
  • 호수 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형 멤브레인 ‘LT6’ 출시 … 탁월한 골형성력 및 골재생력 데이터 제시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가 비흡수성 멤브레인과 흡수성 멤브레인의 장점을 합친 멤브레인 ‘LT6’를 출시했다.

메가젠 측은 “‘LT6’는 흡수성 멤브레인임에도 비흡수성 멤브레인과 동일한 공간을 확보해주며, 콜라겐 멤브레인보다 30% 이상 빠른 골재생력을 자랑하는 소위 통합형 멤브레인이라고 소개했다.

‘LT6’는 최첨단 3D 프린팅으로 제작해 골 형성 및 이식재 고정에 유리한 내부 구조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완벽하게 연결된 공극(interconnectivity)으로 세포의 침투성이 우수하고 증식이 원활할 뿐만 아니라 기존의 조직과 융합 및 생착이 잘 이뤄진다. 또한 체내의 산소 및 영양분의 이동이 용이해 조직재생 효과가 우수하다.

아울러 풍부한 β-TCP 함유로 탁월한 골형성 능력을 보인다. β-TCP의 분해에 따른 Ca2+ 방출로 콜라겐 멤브레인에 비해 골 형성을 빠르게 촉진하며, 수화 후 높은 강도와 탄성을 유지해 수분이나 혈액을 흡수한 후에도 멤브레인이 접히는 현상이 없다.

무엇보다 6개월 이상 유지되는 흡수성 멤브레인이라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골 형성 기간동안 멤브레인이 체내에 유지돼 연조직 차단 및 골형성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한다.

또한 FDA에 등재된 Medical Grade용 원재료, 생체적합성과 생분해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하고, GMP 시설에서 생성된 원재료를 바탕으로 ISO, ICH Q7*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시설에 제작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앞서 지난달 초 열린 SIDEX 201에서 ‘LT6’를 소개한 이승근(공릉서울치과) 원장은 골형성 및 이식재 고정에 유리한 디자인 풍부한 β-TCP 함유로 탁월한 골형성력, 세포 수 최대 10배 증가 콜라겐 멤브레인보다 빠른 골 재생력 등을 임상데이터로 제시해 관심을 모았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메가젠(1544-228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