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술 심화과정을 배울 수 있는 마스터코스가 대전에서 열린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이달 20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9회에 걸쳐 ‘MASTER COURSE: SURGERY’를 개최한다.
이번 코스는 김진구(연세구치과) 원장이 디렉터로 나서며, 코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상희(안산연세세브란스치과)·이세형(대전이안치과) 원장이 패컬티로 참여한다.
커리큘럼은 FGG, AFG, CTG 등 Soft Hard Tissue Management와 Crestal Apporoach Sinus Surgery, Narrow Ridge에서 임플란트 식립 방법 등 수술 심화 과정에 대한 이론 및 임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임플란트 원가이드 시스템까지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아울러 수강생들의 실전 적용과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라이브 서저리 시간도 별도 마련해 디렉터 및 패컬티 지도하에 임플란트 식립 등을 진행해 볼 수 있다.
거기에 결손부위 형태에 따라 다양한 GBR Technic와 골이식재, 치폐막 선택 방법 등 GBR 술식도 익힐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와 함께 임플란트 식립 시 축농증 등의 염증 발생에 따라 상악동 거상술의 실패 가능성도 있어 김영진(열린이비인후과) 원장의 SINUS 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또 구강 모형을 그대로 재현한 교보재도 1인당 1개씩 제공한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이번 마스터코스는 임플란트 수술 심화 과정을 다루며 다양한 케이스에 적절한 수술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라며 "수강 원장님들은 GBR과 SINUS 관련해 많은 증례를 보며 다양한 시각으로 술식을 익힐 수 있어 실제 임상에서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강 신청은 카카오톡 채널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OIC)를 통해 가능하다.